1_아마데우스

ToppDogg [AmadeuS Deluxe Edition] Album

 

탑독아마데우스 디럭스 에디션앨범 발매!

 

지난 6월 발매된 [AmadeuS] 앨범으로 모차르트와 살리에리의 대립 구도를 통해 강렬한 이미지를 선보인 탑독이 [아마데우스 디럭스 에디션] 앨범을 발매한다. 이 앨범은 기존 [AmadeuS] 앨범에 DVD가 추가 구성되고, 조pd와 콜라보 한 ‘이건 아니지 않나 싶어’를 비롯해 신곡 ‘나 왜이래’, 온라인에 공개되지 않은 ‘Peekaboo’가 수록되어 총 2CD로 구성되어 있다.

 

아마데우스 디럭스 에디션 앨범에 수록된 신곡 ‘나 왜이래’는 탑독의 데뷔 때부터 오랜 호흡을 다진 작곡가 ‘모니터펀치’의 곡으로, 보컬 파트와 랩 파트의 적절한 조화가 이루어져 노래나 랩, 각 파트 별로 감수성 짙은 탑독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. 곡의 내용은 연인과의 첫 데이트에 대한 한 남자의 설레이는 감정을 표현한 노래이며, 심플한 드럼패턴에 베이스가 주된 그루브를 만들어주어 이지리스닝으로 듣기 편한 알앤비 장르의 곡이다.

‘이건 아니지 않나 싶어’는 2013년 9월 16일에 발매한 조pd [In Stardom] 앨범에 원곡이 수록되어 있으며, 조pd X 탑독 콜라보레이션 버전으로 재탄생 하였다. 2014년 상반기 최고의 히트곡인 소유X정기고의 ‘썸’을 작곡한 ‘제피’가 작사, 작곡을 맡았다. 어쿠스틱한 기타 연주와 스트링이 가미된 미디움 템포 발라드 곡 ‘이건 아니지 않나 싶어’는 한 여자와의 이별 후 감당하게 되는 슬픔을 감수성 짙은 가사와 멜로디로 표현하였으며, 탑독 보컬라인 상도, 서궁, 피군, 호준의 모던하고 부드러운 음색이 돋보이는 곡이다.

마지막으로 사우스 힙합을 기반으로 트랩 장르를 녹인 ‘Peekaboo’는 클럽 튠 신디사이저 라인과 보컬 샘플링을 활용한 부분들이 특징이며, 탑독 랩퍼들로만 구성되어 한껏 업 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곡이다. 제목이 뜻하는 ‘까꿍’이라는 이미지에 맞게 음악을 통해 놀래킨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.